Ⅰ. 개요
미국은 다른 산업분야에서도 마찬가지지만 교육 규모면에서도 세계 최고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 전체 교육시장규모는 7,720 억 달러로서 GDP의 9%에 달하며, 의료 /보건 다음으로 큰 규모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의 교육(K-12)이 전체의 절반인 3,860억 달러, 다음으로
Ⅰ. 서론
정보통신공학의 눈부신 발달과 교육의 개방화, 세계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교육에서도 기존의 패러다임과는 다른 새로운 교육적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 이 같은 패러다임의 변화 중 학습이론이나 학습원리에 있어서의 대표적인 변화로 들 수 있는 것은 지식이 인식의 주체인 학습자에 의
STS를 교과서에 있는 과학적 개념에 기술적, 사회적 차원을 순서대로 부가한 것과 같은 과학개념으로 간주하는 것은 큰 오산이며, STS프로그램은 실제 생활 논제와 관심영역에서 시작된다고 하였다. 많은 교사들은 어떤 STS유형을 취할 것인가, 어디서부터 시작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에 싸이게 되며 이런
과제1> 보험계리사, 손해사정사, 보험설계사(보험모집인), 보험중개사에 관하여 각각 요약 설명.
보험계리사 : 보험회사의 보험수리를 담당하는 사람.
계리는 ‘계산하여 정리한다’ 는 뜻이다. 간단히 말해 보험계리사는 보험과 관련된 수치를 계산해 정리하는 사람이다. 주로 수학, 확률, 통계적
Ⅰ. 서론
e-Learning 산업이 성숙하면서 우리는 단순한 클릭에서 읽기 과정을 뛰어넘어 훨씬 발달된 교육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가장 초보적인 형태로 교육이 웹상으로 이동하기 훨씬 전에, 학습자들은 교육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었다. 가장 최근에는 CD-ROM 이 선택 가능한
Ⅰ. 개요
교육부가 교육인적자원부로 개편된 후에 인적자원계발을 위한 계획을 총망라한 이 계획은 전 국민 기초역량 강화, 성장을 위한 지식과 인력개발, 국가 인적자원 활용 및 관리 고도화, 국가인적자원 인프라 구축을 기본 방향으로 개방화와 정보화, 탈규제화, 자율화, 여성 인적자원 활용 극대
1. 과제의 개요
1-1. 과제의 목적
이러닝(E-learning) 혹은 가상학습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교육 콘텐츠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혼합현실을 통해 구현되는 방식은 현실의 이미지와 가상의 이미지를 혼합하
과제에서는 이러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여성들이 야구 규칙을 잘 몰라서 경기를 관람하지 않는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여성들에게 야구규칙을 학습하는 기회를 주어 야구팬으로서의 잠재성을 신장하고, 실제 야구경기를 보는 데 있어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한 목적의 ‘야구경기 학습 이러닝 프
이러닝은 특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세 가지 교육 기법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고, 각각의 단점을 극복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합니다.
멘토링의 장단점:
멘토링은 교육의 한 형태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지도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자의 성장을
1. 슈퍼 컴퓨터에 대해 설명하시오
① 슈퍼 컴퓨터의 정의
슈퍼 컴퓨터란 사전에는 계산 속도가 매우 빠르며, 방대한 자료를 오랜 시간 동안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라고 명시되어 있다. 이러한 슈퍼컴퓨터의 장점으로 특별한 장소나 환경에 설치해두고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용 컴퓨터에 비해 워낙 빠